헌장명

  • 장림1동

헌장내용

  • 1. 민원사무를 처리하는 자세
    • 주민등록등·초본, 인감, 가족관계등록부, 장애인증명서등을 신청하시면 접수순으로 5분이내에 발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팩스민원은 3시간이내에 발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변동사항이 생기면 즉각 연락하여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또한 급한 서류나 미리나온 서류는 고객에게 전화를 하여 바로 발급토록 하겠습니다.
    • 업무시간중에 방문하기 힘든 고객을 위해 전화로 미리 서류신청을 받고 업무종료후 당직자가 교부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대행자를 지정하여 업무공백으로 고객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월 1회이상 업무연찬 및 직무교육을 실시하여 직원들이 업무관련 법규와 지침을 완벽히 숙지하여 민원을 신속·정확하게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민원실에 각종서식과 작성요령을 비치하여 혼자서도 쉽게 신고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하며, 작성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담당직원이 상세한 작성방법을 설명하면서 신고서작성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 2. 쾌적하고 편리한 민원실 환경
    • 법령집, 자치법규집, 민원사무편람등을 개방하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행정정보를 제공하토록 하고, 민원전용 인터넷 컴퓨터를 2대 설치하여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창구에 필기구, 메모지, 돋보기 등을 비치하여 고객들이 용무를 보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대기실에 안락한 쇼파, 대기의자를 비치하고, 정수기, TV, 냉난방기, 수족관 등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하겠습니다.
    • 민원대기시간에 무료함을 덜어드리기 위하여 내고장사하, 부산시, 각종 홍보간행물을 비치하겠습니다.
    • 행정장비(전화, 팩스기,복사기등)를 고객들에게 무료로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의 편의도모를 위해 장애인 전용통로 및 화장실을 설치하고, 점자책, 휠체어를 비치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3. 주민의 문화공간
    • 주민자치 프로그램으로는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수 있는 질 높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며 매년1회 운영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다음년도 운영게획에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 주민자치센터 내 음향시설, 각종 비품, 회의실 등은 주민 누구나 건전한 모임 및 회의장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풍어제, 장승제 등 우리동 고유전통문화 행사 및 각종 동호회 활동, 자생모임 등을 적극 지원하여 주민들의 화합과 단결을 조성토록 하겠습니다
  • 4. 주민불편사항 해소를 위하여
    • 매일 1회 이상 관내를 순찰하여 주민불편사항 파악과 생활 주면 및 가로변 환경정비 대상물 등을 확인하고 관련부서에 통보하여 신속히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 주민신고에 의한 가로등, 쓰레기 무단투기, 불법주정차, 하수구준설, 도로불편사항에 대하여는 현장확인후 1일이내에 관련부서에 통보하겠습니다.
  • 5. 사회복지향상을 위하여
    • 국민기초생활 수급권자 신청을 하시면 대상자 결정여부를 14일이내 알려드리고, 주거급여 및 생계급여 등을 지원하여 생활이 안정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소년소녀가장 및 저소득층 가정에 대한 후원자 결연사업의 적극 추진으로 더불어 함께 사는 주민복지행정을 이루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월 1회이상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를 포함한 불우세대에 대하여 사회담당자가 직접 세대를 방문하여 생활실태와 지원필요사항을 파악하겠습니다.
    • 경로잔치를 년1회이상 실시하여 노인들에 대한 경로효친사상 고취에 노력하여 훈훈한 정이 넘치는 동을 만드는데 앞장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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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장림1동 권민철 (051-220-5271)
최근업데이트
2019-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