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구정

Home>사하구보> 사하구정

Home제 266 호사하구정

태풍 피해 복구에 도움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구보 266 호 작성자 : 구보 기사입력 [2019-10-25]

201910251727055631.jpg

 

 태풍 `미탁'으로 발생한 구평동 성토사면 붕괴로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드립니다.
 또한 피해 복구를 위해 휴일도 반납한 채 도움을 주신 군 장병, 소방대원, 경찰,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비바람이 휘몰아친 후 큰 피해가 없어 안도하고 있었던 개천절 오전에 발생한 갑작스러운 사고는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현장에 재난현장통합지원본부를 설치하고 매몰자 수색 작업에 나섰지만 생존자 없이 끝나 모두의 가슴을 아프게 만들었습니다.
 토사로 뒤덮인 현장 앞에 망연자실한 기업과 직원들의 모습을 보면서 복구 작업을 서둘러야 했습니다. 한마음으로 밤샘과 휴일도 마다하지 않고 복구에 나선 결과 다행히 시급한 복구는 어느 정도 이뤄졌고 지금은 전문업체에서 작업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 사고의 정확한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현재 대한토목학회 전문가를 포함해 부산시 정밀 조사단이 원인 파악을 위해 조사에 착수한 상태이며 가시적인 결과가 나오기까지 2개월 정도 걸릴 예정입니다.
 원인 조사는 앞으로 이와 같은 재해가 재발하지 않도록 사전예방을 위해서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구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철저한 안전대책을 마련해 다시는 이런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도 집 주위에 재난 우려지가 있는지 한번 더 살펴보시고 구청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유가족과 피해 기업에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사하구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