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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도시 사하, 절경을 품은 철새의 고장 새로운 비전을 품은 도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감사분야 서비스 이행기준

감사활동의 효율화·내실화

  • 적발·처벌 위주의 감사를 지양하고 예방중심의 감사 실시
  • 우수사례 발굴 확대 및 불합리한 제도 개선 등 방안 강구
  •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위한 감사 역량 강화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시책 추진

  • 청렴문화 공감대 형성을 위한 시책 추진
  • 부조리신고 활성화, 청렴교육 강화로 부패심리 사전 예방
  • 부패방지와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제도개선 추진

공직비리 사전예방을 위한 감찰활동 강화

  • 무사안일·근무행태 분석, 동향 및 여론수집 등 감찰강화
  • 주민불편분야, 주요 언론보도, 제보사항에 대한 특별감찰
  • 비위발생 요인의 사전 차단을 위한 상시예방 감찰

신속·공정한 민원처리를 위한 민원감찰 실시

  • 불친절, 민원처리 지연에 대한 중점 점검으로 구민불편 최소화
  • 인·허가에 따른 민원부조리 및 분쟁민원에 대해 적극 해결
  • 고질·반복·집단 민원에 대한 제도적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개선

주민불편사항 적극 해소 부조리 없는 구정창출

  • 지속적인 환경순찰로 주민불편사항 즉시 해소
  • 구민소통실·민생콜센터(☎220-5000) 및 직원견문보고제 운영을 통한 다양한 주민불편 요구민원을 종합적으로 접수·관리
  • 주민과 함께하는 환경순찰을 통하여 주민밀착형 소통행정을 구현하고 구민들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

서비스별 접수 · 문의창구

서비스별 접수, 문의창구
서 비 스 명담 당전 화 번 호팩 스 (FAX)
공직감찰, 민원부조리신고 청렴감사실 220-4051~5

       5901~4
220-4059
구민소통실·민생콜센터 청렴감사실 220-5500

구민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 민원 부당처리, 지연처리, 공무원부조리, 불친절·불편사항을 유·무선으로 제보해 주시면 민원부조리 신고창구 운영을 통하여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민원 부당처리, 지연처리, 공무원부조리, 불친절·불편사항을 신고하실 때에는 반드시 실명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고인의 인적사항은 철저하게 비밀을 지켜 드리겠습니다.
  • 구민 여러분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구정발전의 밑거름이 되므로 주민생활과 밀접한 여러 가지 편익증진시책 등 좋은 의견을 주시면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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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총무과 변종근 (051-220-4115)
최근업데이트
2019-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