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학교로 찾아가는 창의수업」 프로그램 선정을 위한 심사 계획 알림 |
1. 필요성 : 「2019 학교로 찾아가는 창의수업 프로그램」 운영 결과 수업내용에 맞게 조정할
필요가 있고, 중학교 지원 확대에 따른 프로그램 정비 필요
2. 목 표
- 초등학교 : 학년별(1·2학년, 3·4학년, 5·6학년) 프로그램 선정
- 중학교 : 동아리 운영을 활성화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선정
- 창의력을 신장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선정
- 강사의 역량에 맞는 학년 선정
- 프로그램 별 회차 기준 책정
3. 프로그램 선정 방식
- 심사위원 : 사하다행복 거버넌스 위원 추천을 통한 초등교사 3명,
중등교사 3명 선정
- 심사방법 : 2018 교육콘텐츠 계획서 및 2019 운영 결과 서면심사(초·중 각 2회)
- 선정기준
항목 | 세부내용 |
교과와 수업의 보완성(30) | • 교과수업의 전문성을 요하는 단원의 보완정도 |
프로그램 운영의 만족도(25) | • 수업 준비 • 수업시간 엄수 • 강의 전달력 • 학습자의 수준 고려 • 학습자의 흥미도 |
학년별 필요성(25) | • 학년별 성취기준에 부합되는 정도 |
예산의 적절성(20) | • 방과후강사 평균 강사료 • 학생당 재료비 |
- 선정방식 : 초등학교 학년군별 평균 상위 5개~10개 후보 프로그램 선정
중학교 동아리 및 주제선택 프로그램 5~10개 후보 프로그램 선정
- 프로그램 확정 : 사하다행복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처 확정
- 심사 결과 발표 : 11월 중순경 홈페이지 게재 및 문자 발송
4. 프로그램 컨설팅
- 컨설팅위원 : 심사위원과 동일
- 컨설팅방식 : 교육계획서를 통한 수업 방향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