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구정

Home>사하구보> 사하구정

Home제 287 호사하구정

민선 7기 3주년 구민에게 드리는 글

구보 287 호 작성자 : 구보 기사입력 [2021-07-26]

202107261547527821.jpg

 

 구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민선 7기가 엊그제 시작한 것 같은데 벌써 3년이나 지났습니다. 시간은 항상 같은 속도로 흐르지만 정말 빠르게 지나간 것 같습니다. 이 기간 중 절반은 코로나19로부터 구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숨 가쁘게 달려왔기 때문일 것입니다.
 지금까지 10만 명 넘는 구민들이 1차 백신접종을 완료했고, 3만여 명은 2차 접종까지 마쳤습니다. 변이바이러스와 돌파감염, 휴가철로 인해 코로나19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는 만큼 긴장의 끈을 놓지 마시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어려움 속에서도 눈에 띄는 구정 성과를 거뒀습니다. 168개 분야에서 상을 받았고 186건의 공모사업에도 선정되었습니다. 이 수치는 구정에 대한 대외적인 평가이자 지역발전의 지표가 되는 만큼 의미가 크지만 구민들이 사하구에 살면서 행복을 느끼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구민 여러분과 현장에서 나눈 진솔한 이야기와 문제점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해결하고 그 속에서 받은 질책과 칭찬이 저에게는 큰 보람이자 기쁨이었습니다.
 시간을 재기 위해 달력과 시계가 있지만 그것은 그다지 의미가 없습니다. 시간은 삶이고 삶은 가슴 속에 깃들어 있습니다. 구민들의 가슴 속에 얼마나 다가갔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하고 마음가짐을 새로 다집니다.
 남은 1년은 환경, 주거, 문화관광 분야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을 직접 뵙고 사하구의 미래비전을 이야기할 수 있는 그날을 기다리며 매순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하구청장 김태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