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장명

  • 다대1동

헌장내용

  • 1. 다대1동 민원실을 방문하시면
    • 민원실 내에는 항상 청결을 유지하며 식수대, 냉·난방기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화분·TV 등을 비치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서식 기재대에 각종 서식과 작성된 견본을 비치하여 손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하고 시력이 좋지 않은 고객을 위해 돋보기를 비치하겠으며, 글씨를 모르는 고객의 민원서류를 친절하게 작성해 드리겠습니다.
    • 팩스기(FAX), 복사기는 언제든지 무료로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법령집, 민원사무편람, 행정처분기준편람을 비치하여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점자 보도블럭, 장애인용 화장실 및 전용주차공간을 확보하여 민원처리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2. 민원실에 민원을 접수하시면
    • 방문·전화·FAX·우편·인터넷 등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민원을 접수·신청하시면 원하시는 방법으로 신속·정확하게 발급해 드리겠습니다.
    • FAX민원 발급 신청 시 3시간 이내 발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인감증명서,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신청 시 5분 이내 발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입신고,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출생·사망신고 등 주민등록 및 가족관계 관련 신고 시 10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수급자증명서, 장애인증명서 등 사회 관련 제증명 발급 신청 시 5분 이내 발급하도록 하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10일 이상인 민원이나 고객이 원하실 경우 전화 및 문자메시지 등을 통하여 중간처리 결과 및 해결 사항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신청 시 구비서류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부만 받도록 하고, 민원인이 소지한 휴대용 증명서 또는 행정기관에 보관중인 공부로 확인 가능한 경우에는 구비 서류를 요구하는 일이 없도록 하여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겠습니다.
  • 3. 적극적 복지행정으로 더불어 함께 사는 주민복지행정 구현
    • 기초생활수급권자에 대하여 통별 담당자를 지정하여 생활실태 및 고충에 대하여 방문 상담함으로써 체계적인 보호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조건부 수급자는 자활근로사업을 통하여 자립기반을 조성하고 생계안정 도모하도록 하겠습니다.
    • 소년소녀가장 및 저소득층 가정에 대한 후원자결연사업의 적극 추진으로 더불어 함께 사는 주민복지행정을 이루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4. 주민화합(참여)과 지역문화 홍보
    • 주민의 여가선용 및 취미생활 등 교양수준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주민 스스로가 참여하는 내실있는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주민자치회 프로그램은 분기 1회 이상 안내문을 제작하여 홍보 하겠습니다.
    •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www.saha.go.kr/dadae1/main.do)를 통하여 주민자치회 운영사항을 홍보하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주민화합도모의 장으로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 정월대보름, 달맞이기원축제, 경로잔치, 체육대화, 해맞이축제 등 다양한 행사로 주민화합 분위기가 조성되도록 하겠습니다.
    • 윤흥신공·정운장군 향사 봉행, 후리소리 시연 등을 통해 유서 깊은 지역문화를 홍보하고, 물운대, 다대포해수욕장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잘 보전하여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마을로 만들겠습니다.
  • 5.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으로 살기 좋은 마을 구현
    • 자활공공근로자를 활용한 다대로변 잡초 제거 및 불결지 환경정비 등을 통해 환경친화적인 도시경관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주민생활불편신고센터를 상시 운영하고, 주2회 이상 기동처리반을 운영하여 불편사항 및 재해위험요소를 사전에 순찰·예방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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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다대1동 김주용 (051-220-5331)
최근업데이트
2021-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