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른자연과 함께 즐기는 문화공간 을숙도 문화회관 Eulsukdo Cultural Center

많은 사람들이 모인 공연장에서 지켜야 할 예의에 관해서 알아봅시다.

공연장을 찾는 사람은어떤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 공연장에서 지켜야 할 예의는 어떤 것이 있는지, 장르별 감상법은 어떤지, 공연장에서의 관람은 개인적 공간에서 혼자 관람하는 것 과는 달리 여러사람이 같은 공간에서 이루어지므로 나름대로 지켜야 할 예의나 예절이 있습니다.

유랑극단이 동네마다 관객을 찾아다니던 시대를 지나, 보고 싶은 사람이 영화관을 찾는 시대, 이제는 가정에서 TV로 문화적 욕구를 채우는 편리한 시대가 왔다.
하지만 아직도 무대 위의 공연자와 객석의 관객이 얼굴을 맞대고 같은 공간안에서 함께 웃고 울고 느낄 수 있는 공연은 여전히 매력적이다.

개인적인 공간에서 혼자 즐기는 것과는 달리, 이런 공연들은 많은 사람들이 모인 공연장에서 이루어지므로 나름대로 지켜야 할 예의가 있다.
공연장을 찾는 사람은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 공연장에서 지켜야 할 예의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본다.


연주자들에게 기립박수를...

선진국의 음악 청중과 우리나라 음악 청중의 차이는 음악이 끝난 다음에 연주자들에게 보이는 감사 표시에서도 나타납니다.
우리나라 청중들은 연주자들에 대한 감사 표시가 보통의 박수에 그치고 앙콜을 강요하는 목적이 강한 반면, 선진국 청중들은 기립박수로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기립박수로서 연주에 대한 감동과 감사 표시를 하는 것이 어떨까요?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을숙도문화회관 황준연 (051-220-5812)
최근업데이트
2019-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