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장명

  • 신평2동

헌장내용

부산광역시 사하구 신평2동 주민센터 전 직원은 고객을 맞이함에 있어 행정의 최 일선에서 봉사하는 공직자로서의 긍지를 갖고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 제공과 고객 만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주민의 여론 및 불편사항에 대해 귀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친절하고 신속한 업무처리를 통해 주민이 만족하는 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 내실 있는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주민들의 여가선용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습니다.
  •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내미는 복지행정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목표를 실천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합니다.

이행기준

1. 서비스 이행 표준

  • (1) 주민의 불편사항 해소 및 쾌적한 환경 조성
    • 주민의 안전사고 우려나 불편사항을 점검하기 위해 매일 관내 순찰을 실시하여 사전에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발생한 사항에 대해서는 동 자체 혹은 구청과 함께 즉시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관내에 공한지나 가로변에 수목 및 계절초화를 식재하고, 매월 1회 이상 상습 불결지를 정비하여 깨끗하고 살기 좋은 환경이 유지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주민여론 및 단체회의 시에 제출된 건의사항 등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 사안별로 동에서 직접 처리하거나 구청에 진달하여 주민을 향한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 (2)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 반가운 미소와 적극적인 태도로 고객을 대하며, 업무처리 후엔 공손히 인사하고, 정확한 업무숙지로 one-stop처리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벨이 2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응대하고, 재차 방문하는 일이 없도록 필요한 업무에 관해 세심한 상담을 하겠습니다.
    • 어려운 행정용어는 쉽게 풀이하여 설명하고, 행정제도 및 구정홍보 책자들을 민원대 가까이 비치하여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며 주민의 개인정보 보호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3) 내실 있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 주민자치 프로그램 편성에 있어 주민의 다양한 목소리와 의견을 수렴하여 주민이 즐겁게 참여하고 만족하는 프로그램으로 만들겠습니다.
    • 월 1회 주민자치 위원회의를 개최하여 주민들을 위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여 실천하겠고 유익한 프로그램 발굴에 생각을 모으겠습니다.
    • 어린이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세대가 참여하고, 어학·취미· 운동 등의 여러 분야를 운영하여 선택의 폭을 넓히겠으며 특히 방학기간 동안 유익한 특강강좌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4) 따뜻한 복지행정 구현
    • 노인과 장애인 및 어려운 이웃의 생활안정을 위해 적극적이고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고, 실질적인 복지혜택을 누릴수 있도록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사회복지 상담실을 운영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진심으로 다가서는 상담으로 물질적 지원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보살피는 서비스를 하겠습니다.
    • 관내 단체들과 손잡고 경로잔치, 소년소녀 가장 후원, 저소득층 자녀 장학금 전달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고 연말 이웃돕기 성금 모금운동을 통해 나누며 사는 행복을 전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접수· 문의 창구>

  • 주민등록 등·초본, 과세증명 등 220-5245
  • 인감증명서,주민등록증,출생,사망 220-5244
  • 전입·서무,재등록신고,통반장 220-5241
  • 사회복지 담당자 220-5251
  • 민방위, 재난,주거지주차 220-5246
  • 주민자치회,회계,선거220-5242
만족도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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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신평2동 장서현 (051-220-5246)
최근업데이트
2024-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