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행복도시 사하, 절경을 품은 철새의 고장 새로운 비전을 품은 도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재무분야 서비스 이행기준

투명하고 공정한 회계업무 처리

  • 우리 구 홈페이지(계약정보공개)를 통하여 발주계획, 입찰정보, 계약정보, 대금지급 등을 공개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계약업무를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 적법하고 공정한 입찰집행을 위해 공개경쟁 입찰의 경우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실시하겠습니다.
  •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조건을 약정하고, 반부패 서약서를 교환하여 부조리 척결에 앞장서 청렴한 공직자상을 확립하겠습니다.
  • 각 부서에서 지출요구 서류가 접수되면 당일 심사하여 구비서류, 자금배정 등 모든 사항이 충족되면 접수일로부터 5일내에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체계적인 공유재산 관리

  • 공유재산의 매각 및 대부가 가능한 재산에 대하여 사하구 구보와 인터넷 홈페이지(www.saha.go.kr)에 매수, 대부절차, 필요서류, 대상토지 등을 상세히 안내하여 고객이 쉽게 매수·대부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 게재 : 수시 변동자료 수정입력
  • 공유재산 변상금 납부대상자에게는 사전 안내문을 발송하여 부과내용을 알려드리고 점유자 변동사항 신청시에는 1시간 이내에, 면적 변경사항 신청시에는 1개월이내에 신속하게 정정해 드리며 100만원 이상 납부자에게는 분할 납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공유재산을 전산D/B화하여 정확하고 체계적인 재산관리를 하겠습니다.

친숙하고 편안한 청사환경 조성

  • 청사 본·별관 입구에 계절별 다양한 초화를 식재하여 방문 고객에게 보다 친숙하고 다시 찾고 싶은 구청으로 만들겠습니다.
  • 청사내 화장실에 비누·액자 등을 비치하고 음악방송을 실시하여 산뜻하고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승용차 5부제 이행 등 주차환경을 개선하여 장시간 주차 대기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완벽한 통신망 구축으로 최적의 통신서비스 제공

  • 행정전화망을 완벽하게 구축하고 철저한 예방점검을 통해 최적의 전화통화 품질서비스를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 우리구 대표전화(☎220-4000)로 걸려오는 모든 전화는 친절하고 상냥하게 응대하며, 전화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담당자에게 직접 연결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접수 · 문의 창구

서비스별 접수, 문의 창구
서 비 스 명담 당전화번호팩스(FAX)
공사·용역·물품제조,
구매 계약 등 회계처리업무
경리담당 220-4141~6 220-4149
공유지재산 매각·대부,
변상금부과,
청사시설 및 주차장관리
재산관리담당 220-4151~5
220-4889
전화 등 통신장비 관리,
전화교환
통신담당 220-4171~7

구민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 각종 계약이나 신청과 관련하여 금품이나 향응을 제공하여 특별한 대가를 기대하는 것은 부정부패를 조장하는 일임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유재산은 구민 모두가 내것처럼 생각하고 관리하여야 할 우리구의 소중한 재산입니다. 공유재산을 무단 점유하여 사용하면 변상금이 부과되오니 대부신청하여 적법하게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구청사는 구민 여러분의 건물입니다. 이용하실 때는 공중도덕을 지켜 다른 사람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해 주시고, 각종 시설물과 행정장비 등은 내 물건과 같이 아끼고 절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총무과 변종근 (051-220-4115)
최근업데이트
2019-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