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애시간 : ’25. 9. 26.(금) 20:15 ~ 장애복구 시점 미정
○ 장애내용 : 국민신문고, 나라장터, 무인민원발급기, 안전신문고, 정보공개시스템 등 정부시스템 연계서비스 장애
※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일부 국가정보서비스의 복구가 단계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임시 페이지”나 “대체 접속 경로” 안내 명목의 위장 사이트 접속 유도 사례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부기관은 공식 홈페이지 외부의 사이트 접속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문자, 메신저, 이메일 등으로 전달되는 "대체 접속 링크"는 클릭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복구 현황 및 공식 안내는 각 부처와 기관의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만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면 민원처리
행정기관을 방문하기 전 해당 서비스 가능 여부를 전화로 확인해 주시고, 현장에서도 지연이나 제한이 있을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대체 서비스 목록
일부 서비스는 대체 사이트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대체 사이트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교통민원24 https://www.efine.go.kr
- 홈택스 https://www.hometax.go.kr
- 국민건강보험 https://www.nhis.or.kr
- 농업e지 https://nongupez.go.kr
○ 정부24 민원처리 안내 바로가기 : 공지사항 상세 | 정부24